나주 에너지밸리에 ‘선취업 후진학과정’ 개설
페이지 정보
본문
목포대학교 스마트에너지시스템학과(계약학과) 협약식 모습 (제공: 국립목포대학교)
‘선취업 후진학과정’은 지역 기업과의 계약을 통해 특성화고 졸업생을 기업에 취업시킨 후 대학 진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대불산단 조선시스템학과에 이어 두 번째이다.
협약에는 도와 목포대를 비롯해 혁신도시 및 혁신산단 입주기업인 (주)가람전기, (주)광명전기, 금강변압기, (주)네모이엔지,
(주)대한이앤아이, (주)더조은에너지, (주)도건시스템, 보성파워텍(주), (유)삼육에스피, (주)에스아이씨, (주)이디에스, (주)탑인프라 등 12개 기업체가 참여했다.
오는 2020년까지 나주 혁신도시 배후산단에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지구가 조성됨에 따라 목포대의 전기 및 제어학과, 전자정보통신학과 등 2개 일반학과가 이곳으로 이전하는데 이어 이번에 계약학과를 개설하게 됐다.
스마트에너지시스템학과는 스마트에너지시스템산업에 필요한 전자기학, 디지털시스템설계, 마이크로프로세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이론과 실무능력을 높일 수 있는 현장 맞춤형 우수인력 양성과정으로 운영된다.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일과 학업을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도내 정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와 목포대는 지난해부터 혁신도시 배후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들과 입주 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ICT 분야 필요 인력, 규모, 계약학과 참여 여부 등 수요조사를 통해 관련 학과 이전을 추진해왔으며, 현재까지 12개 기업체에서 26명이 모집됐다.
도는 선취업 후진학과정인 조선시스템학과를 대불산단에 개설해 현재까지 53명의 근로자가 일과 학업을 함께 하고 있다. 선취업 후진학과정에 참여하는 근로자에게는 등록금의 75%(전남도 50%, 기업체 25%)를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과 기업체의 만족도에 따라 지속적으로 산업체 인력 수요와 취업 연계가 가능한 미래전략산업 과정을 발굴·확대할 방침이다.
작성 : 2018. 01. 24일(수) 14:20
게시 : 2018. 01. 24일(수) 14:24
최창봉 기자 ccb1970@electimes.com
- 이전글공지사항테스트 21.07.04
- 다음글태양광 에너지 분양 전문업체 더조은에너지,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다 18.04.18
댓글목록
ㅁㄴㅇㄹ님의 댓글
ㅁㄴㅇㄹ 작성일https://idearabbit.co.kr/ 구글 상위노출 업체